사회
스마트인재개발원, SW전공 4학년 재학생 산업체 현장학습 진행
박은정 기자
입력
가
SW 전공자가 졸업 전 실무 환경을 직접 체험하고, 향후 진로 설계와 취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기획된 이번 프로그램은 7~8명 단위 조별 투어로 시작되어, 학생들은 스마트인재개발원의 교육 및 실습 공간을 직접 둘러보며 실무 중심 커리큘럼과 교육 인프라를 체험했다.
이어지는 세션에서는 ‘지금은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라는 주제로 스마트인재개발원 반수경 원장이 직접 강연을 진행했다. 반 원장은 졸업을 앞둔 전공자들이 현재 시점에서 갖춰야 할 핵심 역량과 진로 방향성에 대해 구체적으로 안내했으며, 학생들은 산업 현장의 흐름과 개인의 성장 전략에 대해 깊이 있는 통찰을 얻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포트폴리오 특강이 이어져, 이력서 작성법, 프로젝트 구성 전략, 면접 대비 노하우 등 실질적인 취업 정보가 공유되었고, 학생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마지막 순서로는 스마트인재개발원의 커리큘럼 소개와 전공자 맞춤형 훈련 과정, 취업 성공 사례, 졸업생 인터뷰 영상 등을 통해 기관과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특히 조선대 출신 졸업생의 실제 적응 사례는 학생들에게 진로 설계에 대한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반수경 원장은 “현장감 있는 실무 중심 교육 경험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감을 갖고 사회에 나설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전공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SW 인재 양성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산업체 현장학습은 조선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향후에도 실무 연계형 교육 협력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Copyright ⓒ중앙통신뉴스 ikbc.net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금지
박은정 기자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