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남교육청, 중등교원 대상 ‘교육과정 기반 수업 설계 연수’ 성료
박종하 기자
입력

[중앙통신뉴스]전라남도교육청이 지난 13일 여수에서 도내 중학교 교사들을 위해 ‘교육과정 기반 수업 설계 역량 강화 연수’를 열었다. 이번 과정에는 국어와 수학, 영어, 사회, 과학 등 주요 교과를 담당하는 중등 교원들이 대거 참여했다.
이번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이 일선 학교에 안정적으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교사들이 교과 내용과 성취기준을 더 깊이 이해해 학생 개개인의 성장에 초점을 맞춘 수업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현장에서는 교사들이 ▲ 각 교과 교육과정 분석 ▲ 평가와 연계되는 수업 설계 및 실습 ▲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한 수업 재구성 등 실습 중심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했다. 교과별 강사진이 실제 학교 현장에서 적용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교사들은 자신의 수업을 새롭게 구성하며 효과적인 교수 전략을 모색했다.
참가 교사들은 “실제 사례와 함께하는 실습 위주의 연수 덕분에 현장감 있는 수업 개선 방안을 찾게 됐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박철완 전남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교육과정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학생 중심 수업 혁신의 시작”이라면서, “앞으로도 교원의 전문성을 높이고 학교 현장의 자율성과 다양성을 뒷받침할 수 있는 연수를 계속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박종하 기자
밴드
URL복사
#전남교육청#중학교 교사 연수#수업 설계#개정 교육과정#교원 역량 강화#학생 성장#교과별 교육과정#교육 혁신#실습 중심 연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