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축제

고흥의 매력, 한 장에 담다…‘고흥관광 전국 사진공모전’ 수상작 전시

박은정 기자
입력
전국 사진작가 참여…지역문화와 소통의 장 마련

[중앙통신뉴스]고흥의 아름다운 풍경과 생생한 일상을 담은 사진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이 오는 12월 17일부터 31일까지 고흥아트센터 1층 전시실에서 ‘제11회 고흥관광 전국 사진공모전’ 전시회를 연다.

 

이번 전시회에는 박만석 (사)한국사진작가협회 고흥지부장을 비롯한 회원 32명의 작품과 전국에서 공모전에 참여해 선정된 수상작 46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전시 작품에는 고흥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비롯해 고흥 사람들의 삶, 우주항공, 유자축제, 드론쇼, 숨겨진 주요 관광지 등 다양한 매력이 고스란히 녹아 있다. 전시 관람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로 가능하며, 월요일은 휴관한다. 

 

(사)한국사진작가협회 고흥지부는 고흥에서 창립돼 활발한 예술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이번 사진전을 통해 군민과 방문객들에게 예술적 감동과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전시를 주관하는  박만석 고흥지부장은 “이번 공모전과 전시회는 고흥의 매력을 사진으로 공유하는 문화예술의 장”이라며 “관람객들에게 고흥 관광의 새로운 시선을 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군 문화체육과 관계자는 “전국에서 모인 고흥관광 사진을 통해 군민과 소통하고 예술의 힘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관심과 관람을 당부했다.

 

전시 관련 안내와 문의는 고흥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문화체육과 문화예술팀(061-830-5941)으로 하면 된다. 한편, 공모전 시상식은 12월 21일 오후 2시 30분 고흥아트센터에서 마련된다.

 

박은정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고흥관광#사진공모전#고흥아트센터#사진전시회#고흥명소#문화예술#군민행사#고흥군#박만석#공영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