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문금주 의원, ‘찾아가는 의정보고회’로 현장 소통 강화
박만석 기자
입력

[중앙통신뉴스]더불어민주당 문금주 국회의원(고흥·보성·장흥·강진)이 오는 16일과 19일, 지역 4개 군에서 직접 주민들을 찾아가 지역 현안과 의정활동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문 의원은 16일(금) 고흥문화회관 김연수실과 보성문화예술회관, 19일(월) 강진완도축협 하나로마트 2층 대회의실, 장흥군민회관 3층 대회의실에서 총 4차례에 걸쳐 ‘찾아가는 의정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의 국정감사, 입법, 예산 분야에서 이룬 성과를 설명하고, 군민 의견을 직접 듣기 위한 소통의 장으로 준비됐다. 현장에서는 특히 농어업 및 지역 경제, 생활 민원 등 지역 주민의 목소리가 집중될 것으로 전망된다.
문 의원은 고보장강(고흥·보성·장흥·강진) 지역을 아우르는 중장기 발전 전략도 함께 제시할 계획이다. 문 의원은 “정치는 말이 아니라 실천으로 평가받아야 한다”며, “1년간 크고 작은 민원에 현장에서 직접 답하며, 그 결과를 군민께 밝히겠다”고 강조했다. 또 “앞으로도 고보장강 지역 주민의 삶을 최우선에 두고 책임 있는 정치를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문 의원은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와 더불어민주당 전국농어민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농어민의 권익 신장과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박만석 기자
밴드
URL복사
#문금주의원#의정보고회#더불어민주당#지역발전#농어촌현안#군민소통#국회활동#지역경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