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홍기월 시의원, 의정보고서 배포 의혹 '무혐의'.."시민 위한 의정에 전념"

박종하 기자
입력
광주광역시의회 홍기월 의원
광주광역시의회 홍기월 의원

[중앙통신뉴스]광주광역시의회 홍기월 의원이 의정보고서 배포와 관련해 제기된 공직선거법 위반 의혹에 대해 경찰로부터 '무혐의' 결정을 받았다. 

 

홍기월 의원실에 따르면, 광주동부경찰서는 철저한 수사 끝에 위법 사실이 없다고 결론 내리고, 지난해 12월 23일 사건을 '불송치' 처리했다.

 

앞서 일부에서는 홍 의원이 지난해 7월 지역구에 배포한 의정보고서가 선거법을 위반했다는 의혹이 제기됐으나, 경찰은 제작과 배포 전 과정을 살펴본 결과 의도적이거나 불법적인 선거운동 정황이 없었다고 판단했다.

 

홍기월 의원은 이번 결정을 두고 "결국 진실은 바로잡힌다는 믿음을 다시금 확인했다"고 밝히며, "시민들께 걱정을 끼쳐 송구하다. 이번 일을 계기로 더 신중하고 낮은 자세로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입장을 전했다. 또한 "모든 오해를 떨치고 동구 발전과 광주 시민을 위한 의정에만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홍 의원은 ‘지역 산업위기 대응 조례’ 제정 등으로 전국 우수사례 3관왕을 기록했으며, 현장에서 지역 민원 해결에 적극 나서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종하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홍기월#광주시의회#의정보고서#공직선거법#광주동부경찰서#무혐의#산업위기대응#현장정치#시의원#민원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