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나주배 베이커리 선물세트 출시..지역 특산물로 만든 ‘배 한상자’ 인기
장호남 기자
입력

[중앙통신뉴스]전남 나주시는 지역 대표 특산물인 나주배를 주재료로 한 고급 베이커리 선물세트 ‘배 한상자’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나주배 특유의 은은한 단맛과 건강한 풍미를 살렸을 뿐 아니라, 나주시의 농산물을 더해 지역의 멋과 맛을 동시에 담아냈다는 평가다.
‘배 한상자’에는 배꽃향기, 나뭇잎의 숨결, 달콤한 배 등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된 개별 만주와 월병이 담겼다. 국내산 쌀가루와 백앙금, 흑임자, 감자, 배 말랭이 등 신선한 지역 재료를 사용해, 각각 배꽃·나뭇잎·배 모양으로 시각적 재미도 더했다.
한편, 이 제품은 지난 9월 첫선을 보인 뒤 내년 ‘나주영산강축제’와 국제농업박람회 등 주요 지역 행사에서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현장에서는 다양한 홍보와 시식 기회도 제공해 방문객들이 직접 나주배의 진한 맛과 품질을 경험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나주시는 향후 지역 내 기술이전 참여업체 및 온라인몰 유통을 확대하고, 오프라인 행사와 온라인 채널을 아우르는 유통망 구축에도 적극 나설 방침이다.
나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나주배를 활용한 고부가가치 상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건강한 맛과 지역경제 상생을 이끌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장호남 기자
밴드
URL복사
#나주배#배한상자#베이커리선물세트#지역특산물#영산강축제#농특산물#나주시#프리미엄베이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