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장흥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희망이웃돕기 성금 기부

김성태 기자
입력

[중앙통신뉴스]장흥읍의 복지 허브 역할을 하고 있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주호·강경일)가 12일, 2026년 새해를 맞아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성금 300만 원을 장흥읍에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여러 해 동안 협의체 위원들이 십시일반 정성껏 모은 회비로 마련돼, 지역 내 소외된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장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읍민회, 이장단, 부녀회, 여성단체 등 각종 사회단체는 물론 정남진장흥농협, 님프만이불 등 민간사업자도 힘을 합쳐 지역 속 다양한 복지 문제를 함께 풀고 있다. 

 

2025년 한 해 동안에도 사랑의 밑반찬 나눔, 경로당 시설 수리, 장수 어르신 위문,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등 현장 중심의 맞춤형 복지사업을 쉼 없이 이어왔다.  

 

강경일 위원장은 “모두가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먼저 손 내밀자는 위원들의 마음을 모아 성금을 준비했다”며, “2026년에도 불우이웃과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현실적인 방안을 적극적으로 논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주호 장흥읍장 역시 “주민 모두가 더 좋은 환경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앞장서는 위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올해도 행정차원에서 복지 향상에 적극적으로 뒷받침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성태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장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희망성금#복지사업#장흥군#주거환경개선#밑반찬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