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축제

광주 서구 서창억새축제,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4연패 달성

박은정 기자
입력
 ⓒ광주 서구
ⓒ광주 서구

[중앙통신뉴스]광주 서구의 대표 가을 축제인 ‘서창억새축제’가 올해도 전국적인 주목을 받았다. 최근 열린 제14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서 관광·생태 부문 대상을 거머쥐며 4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이어갔다.

 

‘서창억새축제’는 도심 한복판에서 만나는 억새 군락지의 매력을 기반으로, 해마다 새로운 콘텐츠와 친환경 운영 방식을 선보여온 게 강점이다. 지난해 개최된 제10회 축제 역시 10만 명에 이르는 방문객이 찾으며, 약 18억 5천만원에 달하는 경제적 가치를 창출했다는 자체 분석이 나왔다.

 

특히, 자연 소리 체험 ‘사운드스케이프’, 억새 라운지 등 도시민의 감성을 자극하는 프로그램과 멍때리기 대회, 지역 상권과 연계한 힐링쿠폰 발행 등 세심한 기획이 돋보였다. 총 2천만 원 규모의 힐링쿠폰은 관내 115개 매장에서 사용을 유도,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힘을 보탰다.

 

환경을 고려한 운영도 눈에 띈다. 다회용기 도입, 무료 셔틀버스 운행, 대중교통 이용 장려 등 친환경 실천이 이루어졌으며, 그 점이 심사에서도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주민들과 축제 관계자 모두가 함께 이룬 소중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영산강의 생태 환경을 지키고, 전국을 넘어 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축제로 계속 키워가겠다”고 밝혔다.

 

 

박은정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광주서구#서창억새축제#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도심생태축제#친환경축제#억새명소#광주가볼만한곳#영산강#가을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