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도곡 농특산물 대축제, 화순 대표 먹거리·볼거리 한자리
박종하 기자
입력

[중앙통신뉴스]화순군 도곡면이 오는 10월 18일(토)부터 19일(일)까지 이틀 동안 ‘제2회 도곡 농특산물 대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도곡면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자리로, 도곡만의 신선하고 품질 좋은 농특산물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올해 축제는 '2025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와 연계해 더욱 풍성하게 꾸며진다. 첫 번째 축제의 성공에 힘입어, 지역 명품 농산물을 널리 알리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행사장에서는 도곡산 농특산물의 시식과 저렴한 직거래 구매가 가능하다. ▲직거래 장터 ▲일일 가수왕 및 퍼터왕 이벤트 ▲떡메치기 체험 ▲1,000원 농산물 샵 ▲1만 원 농산물 꾸러미 샵 등 다양한 행사가 방문객을 맞는다.
특히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1만 원 농산물 꾸러미 샵'이 큰 기대를 모은다. 방문객은 원하는 농산물 세 가지를 직접 골라 1만 원에 담아갈 수 있어, 실속을 챙기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
또한 농특산물 구매 고객을 위한 찬스 룰렛 이벤트, 딸기·파프리카·토마토 모종 화분 무료 증정 등 풍성한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일일 퍼터왕', '일일 가수왕' 이벤트도 축제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현장에서는 한우 2마리 도축 시식과 할인 판매가 함께 진행돼, 푸짐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도곡면은 이번 행사를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소통하는 축제로 만들 계획이다.
박종하 기자
밴드
URL복사
#도곡축제#화순가을축제#농특산물대축제#화순도곡#직거래장터#1만원꾸러미샵#한우시식#농산물체험#화순여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