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축제

온라인 문화예술 홍보단 ‘2026년 광산문화지기’ 신규 모집

박은정 기자
입력

[중앙통신뉴스│정책뉴스]광주 광산구가 지역 문화예술 현장을 현장에서 직접 소개하는 온라인 홍보단 ‘2026년 광산문화지기’ 참여자를 3월 10일까지 모집한다. 올해로 창단되는 이 홍보단은 지역 공연, 전시, 축제 현장을 찾아 취재하고, SNS를 통해 다양한 시민들과 그 생생한 이야기를 나누게 된다.

 

모집 인원은 약 10명이다. 문화예술에 관심이 많고 SNS 소통이 활발한 광산구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활동 기간은 4월부터 연말까지 9개월이며, 선발 시 신청서 성실성·SNS 콘텐츠 경험·문화예술 감수성 등 여러 요소가 두루 평가된다.  

 

참여를 원한다면 광산구 누리집(홈페이지) ‘새소식’ 코너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3월 10일까지 이메일([email protected])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 결과는 심사를 거쳐 3월 18일 광산구 누리집을 통해 발표된다.

 

이와 함께 광산구는 문화예술 홍보단 운영과 더불어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공연 관람 행사’도 준비 중이다. 앞으로 지역 내 주요 공연마다 관람후기 이벤트, 인증 행사 등을 마련해 시민들의 문화체험 기회를 늘리고, 관객 확대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자세한 문의는 광산구청 문화예술과(062-960-8258)에서 안내한다.

 

 

박은정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광산구#문화지기#문화예술홍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