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광산뮤직온페스티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특별상 수상

박종하 기자
입력

[중앙통신뉴스]광주 광산구를 대표하는 ‘광산뮤직온(ON)페스티벌’이 제14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서 축제 프로그램 특별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시상식은 사단법인 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2013년부터 시행해 오고 있으며, 각 지역 축제의 콘텐츠 경쟁력과 지역발전 기여도, 지속 가능성 등을 두루 평가해 우수 축제를 선정한다.

 

이번 수상 배경에는 축제의 친환경 운영과 지역사회 연계가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광산구는 프로그램 준비 단계부터 친환경 실천을 우선하고, 지역 주민과 예술가들이 손잡아 축제에 생동감을 더해왔다. 

 

실제로 지난해 9월 열린 제3회 광산뮤직온(ON)페스티벌에서는 ‘가을 온(ON) 순간’이라는 주제 아래 음악 공연과 시민참여, 체험·휴식형 프로그램까지 다양하게 펼쳐졌다. 이틀간 9만 5천 명이 현장을 찾았고, 축제 기간 동안 20억 원이 넘는 경제 파급효과를 거둔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지역 가수들과 시민들이 직접 어우러진 무대와, 지역 공간을 적극 활용한 방식이 지역 축제로서의 지향점을 분명히 했다. 덕분에 축제는 광주와 광산구만의 개성, 대중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었다.

 

광산구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 풍성하고 의미있는 축제를 준비하겠다”며 “환경과 지역사회가 함께 살아 숨쉬는 지역 명품 축제로 꾸준히 키워가겠다"고 밝혔다.

 

박종하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광산뮤직온축제#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친환경축제#광산구#시민참여#지역상생,#경제효과#지역축제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