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노르웨이 해상풍력기업 '딥윈드오프쇼어', 여수섬박람회 공식 후원 약속
박만석 기자
입력
가
이날 협약식에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정기명 여수시장, 안네 카리 한센 오빈 주한노르웨이대사, 한스페터오브레빅 딥윈드오프쇼어 총괄부사장 등이 참석하여 후원금 5천만 원 전달과 함께 상호협력 방안을 논의했으며 양 기관은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글로벌 파트너쉽을 구축하고 공동 홍보 등의 협력사업을 수행키로 했다.
특히 딥윈드오프쇼어는 글로벌 기업들의 박람회 참여를 유도하는 선도적인 역할을 할 계획이며, 조직위는 후원사를 위한 혜택으로 박람회 공식휘장 및 공식후원사 명칭 사용, 행사장 내·외 기업 홍보, 박람회장 부스 임대료 감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딥윈드오프쇼어의 후원에 깊이 감사드린다. 딥윈드오프쇼어와 협약을 통해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함께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협력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스페터 오브레빅 총괄부사장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가 섬 지역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딥윈드오프쇼어는 해상풍력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청정에너지 확산과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섬, 바다와 미래를 잇다’라는 주제로 2026년 9월 5일부터 11월 4일까지 2개월간 열리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여수시 돌산 진모지구, 개도, 금오도, 여수세계박람회장 일원에서 열린다.
-Copyright ⓒ중앙통신뉴스 ikbc.net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금지
박만석 기자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