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DE)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banner
logo
장성군 로컬푸드 출하농가 전반기 보수교육실시
bannerbanner
뉴스
지방자치뉴스

장성군 로컬푸드 출하농가 전반기 보수교육실시

박종하 기자
입력
d843cbe99367e7ff1c7701efa8f2d1b6
©장성군
[중앙통신뉴스] (재)장성먹거리통합지원센터(센터장 이강노)는 3월 26일부터 4월 18일까지 12회에 걸쳐서 장성먹거리통합지원센터 2층 회의실에서 장성로컬푸드 첨단직매장 출하 농가 629명을 대상으로 2025년 전반기 출하 농가 보수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장성군 관내 로컬푸드 첨단직매장, 남면농협, 황룡농협, 삼계농협, 삼서농협, 백양사농협 직매장 등 로컬푸드 직매장에 출하하고 있는 농업인은 1년에 전, 후반기 2회는 반드시 보수교육을 이수해야 로컬푸드직매장에 농산물을 출하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기 때문에 해당 농업인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고 있다.

대상 농업인의 교육 일자는 장성먹거리통합지원센터 기획생산팀에서 사전에 문자전송과 전화로 알려주게 된다.  이번 교육의 테마는 소비자의 정서상 가장 예민한 출하 농산물의 안전성 문제를 중심으로 출하 운영규칙 및 농가 실천사항과 ESG 경영(환경: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과 기획생산 추진요령 등의 교육과 서로의 지혜나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교육교재는 안전한 농산물생산, 텃밭 작물 재배 캘린더, 31개 중점품목 재배 작형, 생산·출하 운영규칙, 농작업 일지 등 다양하게 편집하여 농가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장성먹거리통합지원센터 기획생산팀에 연락하면 된다.

-Copyright ⓒ중앙통신뉴스 ikbc.net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금지
박종하 기자
banner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
bannerbanner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