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건강보험 광주전라제주본부, 건강백세운동교실 강사 보수교육 실시
박은정 기자
입력
가
'윤리경영 실천 결의대회', '건강생활실천 매니저' 발대식도
보수교육과 더불어 윤리경영을 통한 부패 방지와 투명한 강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운동강사가 지켜야 할 ‘윤리경영 실천 결의대회’를 갖고, 건강수명 향상 및 지역사회 맞춤형 건강증진서비스 역할을 수행하는 '건강생활실천 매니저' 발대식도 개최하였다.
공단의 건강백세운동교실 운동강사들은 광주, 전남․북, 제주지역 약 500여개의 경로당, 청장년층을 위한 기타시설 등에서 참여자를 대상으로 개인별 건강상태에 맞는 운동지도를 통해 참여자 건강행태 개선과 지역사회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주도하게 된다.

이를 위해, 운동강사 역량 강화를 위한 ▲식품안전, 영양 ▲CPR(심폐소생술), 응급처치 ▲생활습관 개선 등 전문적인 교육을 실시하여 지역사회 맞춤형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하는 '건강생활실천 매니저'로의 역할도 수행하게 할 예정이다.
또한, 공단에서는 건강불평등 해소를 위해 건강취약(계층) 지역에도 의료이용방법 등의 건강관리, 금연 캠페인, 흡연·비만예방 등 지역 환경에 맞는 맞춤형 건강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윤정욱 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건강백세운동교실이 국민의 건강증진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안전사고 예방은 물론,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강습에 임해 주기를 당부 하였으며, 지역민의 건강수명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역별, 개인별 맞춤형 건강증진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Copyright ⓒ중앙통신뉴스 ikbc.net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금지
박은정 기자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