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방자치뉴스
강진군민장학재단, '선순환의 감동' 장학금 기탁 이어져
강천수 기자
입력
가
광주은행은 광주은행 장학회를 설립해 44년 동안 4000여 명의 지역 장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강진군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강진군민장학재단에 2005년부터 매년 장학금을 기탁해 지금까지 1억 8천 6백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 했다.
군동면에 위치한 청자골종가집은 매주 수요일 반찬을 정기적으로 기부하고, 의미있는 봉사활동 공익사업을 펼치고 있다. 어려운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자 장학금을 쾌척했다.
㈜산창산림은 숲가꾸기, 병충해 방제, 묘목 생산 및 판매, 나무병원과 조경 공사, 시설물 공사 및 농약 도소매를 주요 업무로 하는 지역의 대표적인 환경 관리 기관으로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강진읍 보은로에 위치한 ㈜우리산림은 숲 가꾸기, 풀베기, 해충방제 등 다양한 산림조경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2018년 설립 이후 꾸준히 장학금 기탁 행렬에 앞장서고 있다. 이와 함께 강진비색청자요에서는 가졍 형편이 어려운 지역 인재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해 달라며, 인재육성 장학금을 기탁했다.
강진원 강진군민장학재단 이사장은 “모두 어려운 시기에 잊지 않고 장학금을 전달해 주신 모든분들에게 마음 깊이 감사드린다”며 “장학금 수혜자들이 기탁자에게 감사한 마음을 갖고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서 다시 사회에 환원하는 선순환의 감동이 이뤄졌으면 좋곘다”고 말했다.
-Copyright ⓒ중앙통신뉴스 ikbc.net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금지
강천수 기자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