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방자치뉴스
강진군, 주거 안정.인구 유입 위한 '주택신축 지원사업' 추진
강천수 기자
입력
가
최대 3천만원까지··· 4월4일까지 신청·접수
이 사업은 강진군 내 신규 전입자를 대상으로 주택 신축 시 최대 3,000만 원까지 지원한다. 강진군은 3월 6일부터 4월 4일까지 한 달간 주택 신축 지원사업 신청 접수를 받는다.
이번 사업은 총 9세대를 대상으로 하며, 총 사업비 2억7,000만 원 규모로 진행된다. 신청 대상자는 강진군으로 2년 이내 전입(예정)한 주민으로, 주택을 신축할 경우 감정가의 50% 이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강진군은 인구 감소 문제를 해결하고 정주 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이번 지원사업을 마련했다.
신청 접수가 마감되면, 4월 29일 강진군 주택신축 심의위원회(총 12명)가 공정한 심사를 통해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 결과는 4월 30일 개별 문자로 통보된다. 평가 항목으로는 정량 평가(50점), 정성 평가(인터뷰)(50점), 가점(5점)이 적용된다. 선정 완료 후 공사를 실시하고, 준공된 후 강진군에서 주택감정평가를 의뢰한다.
신청은 강진군청 인구정책과에서 접수하며, 신청자는 주민등록등본, 건축허가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문의 / 강진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인구정책과 주거지원팀(061-430-3074)
-Copyright ⓒ중앙통신뉴스 ikbc.net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금지
강천수 기자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