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진도군, 공직자 대상 ‘SNS 활용 미디어 교육’ 진행
한광백 기자
입력
가
이번 교육은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온라인 군정 소통 채널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어 공직자들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활용 역량을 높이고, 효과적인 군민 소통 방안을 마련하는 데 초점을 맞춰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외부 전문 강사 초청 없이 기획홍보실 이혜자 주무관이 직접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주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개념, 이해와 필요성, 좋아요·팔로우·댓글 작성 방법, 매체별 특성에 따른 사용법 등을 교육했다.
특히 시기·주제·분야별로 각종 시책·현안 공유, 농·수·특산물, 관광·축제 홍보, 기상과 안전 관련 안내 등을 위한 양방향 소통 강화에 주안점을 두고 진도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활용 교육을 진행해 공직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진도군 기획홍보실 홍보팀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모든 진도군 공직자가 적극적인 홍보 마인드를 갖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에서 자리를 마련했다”라며, “SNS는 단순한 홍보 도구를 넘어 군민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중요한 소통 창구로 이번 교육을 통해 진도군 공직자가 행정 서비스를 더욱 친근하고 효과적으로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Copyright ⓒ중앙통신뉴스 ikbc.net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금지
한광백 기자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