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남 농산어촌유학,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서 도시 학생과 만난다
박종하 기자
입력

[중앙통신뉴스]전남교육청이 오는 1월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23회 대한민국교육박람회’에서 농산어촌유학 프로그램을 본격 홍보한다.
이번 박람회에서 전라남도교육청은 자체 부스를 마련해, 학생과 학부모가 농산어촌유학의 다양한 매력과 실제 사례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전남지역 농산어촌 학교별 유학 프로그램과 참여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보를 정리하고, 이주학생들의 성장 스토리와 지역사회 연계 수업도 소개한다.
현장에 마련된 상담코너에서는 도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유학 절차, 참여 조건, 실제 생활 환경 등 궁금증을 맞춤형으로 해소해줄 예정이다.
전남교육청 관계자는 “농촌에서 배우는 아이들은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며 공동체 정신을 키워갈 수 있다”며 “이번 박람회가 도시 가정에 새로운 교육 대안을 제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남교육청은 이번 행사를 통해 농산어촌유학에 대한 전국적인 인식 확산과 함께, 교육 격차 완화와 지역 활성화라는 두 가지 목표 달성에도 힘을 쏟을 계획이다.
농산어촌유학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라남도교육청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담당 부서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종하 기자
밴드
URL복사
#전남교육청#농산어촌유학#대한민국교육박람회#코엑스 행사#도시농촌교류#학생유학#지역교육#교육격차해소#전남농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