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장흥군, 설 맞이 ‘먹깨비’ 할인 이벤트…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김성태 기자
입력

[중앙통신뉴스│정책뉴스]장흥군이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소상공인과 군민을 위한 공공배달앱 ‘먹깨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할인 이벤트는 2월 13일부터 22일까지 10일 동안 진행된다. 이 기간 동안 ‘먹깨비’에서 1만 5천 원 이상 주문하는 이용자에게는 하루 한 번 5,000원의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쿠폰은 예산 한도 내에서 선착순 지급되며, 소진 시 조기 마감된다.

 

‘먹깨비’는 기존 민간 배달앱과 달리 1.5%의 저렴한 중개수수료로 지역 소상공인의 부담을 크게 덜어준다. 가맹점 가입 시 별도의 입점료나 광고비가 발생하지 않는 것도 큰 장점이다. 

 

특히 장흥군에서 발행하는 지역사랑상품권과 연계 결제가 가능해, 상품권 구매 시 추가로 12%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덕분에 군민들은 실속 있는 소비를, 소상공인은 안정적인 매출 증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먹깨비 가맹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공식 누리집 또는 고객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용을 원하는 군민과 관광객 역시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먹깨비’를 검색해 손쉽게 설치할 수 있다.

 

장흥군 관계자는 “이번 할인 행사는 설 명절을 맞아 군민들의 가계 부담을 덜고,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해 소상공인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가맹점 확충과 홍보에 힘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김성태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장흥군#먹깨비#설명절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