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완도군, 행정안전부 ‘조직 운영 우수 지자체’로 선정…전남에서 유일
박종하 기자
입력

[중앙통신뉴스]완도군(군수 신우철)이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조직 운영 우수 자치단체 평가에서 전국적으로 주목받는 성과를 거뒀다.
완도군은 전남에서는 유일하게 우수 자치단체에 이름을 올리며, 또 한 번 조직운영 혁신에 대한 국가 공인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조직 관리 체계와 혁신 능력, 인력 운용 등이 얼마나 효과적으로 이뤄지고 있는지를 중점적으로 평가한 결과다. 최종 17개 우수 자치단체 중 완도군은 ‘조직 운영 사례 우수’ 분야에서도 전국 7곳 안에 드는 영예를 얻었다.
특히 완도군은 그동안 비슷한 업무를 통합하고 불필요한 행정 절차를 줄여 효율성을 높이는 데 집중해 왔다. 불필요해진 기능을 계속 찾아내 정비하고, 인력 재배치를 통해 늘어나는 행정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해왔다. 인구, 일자리, 재난관리 등 군민 삶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정책에서 남다른 성과를 거둔 점도 높이 평가받았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조직 운영 혁신은 행정의 단순 정비를 넘어 군민 모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요한 발판”이라며 “앞으로도 현장과 군민을 중심에 둔 조직 혁신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완도군은 앞으로도 다양한 조직 운영 개선책을 발굴하며, 군민과 함께 성장하는 행정 서비스를 실현할 예정이다.
박종하 기자
밴드
URL복사
#완도군#조직운영#우수지자체#전남대표#행정안전부#조직혁신#군민중심행정#행정서비스#지방자치#전라남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