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담양군 모바일 걷기 챌린지 ‘새해엔 건강하단 말이야’ 진행

전정호 기자
입력

[중앙통신뉴스]담양군(군수 정철원)이 새해를 맞이해 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모바일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군은 오는 1월 26일부터 2월 8일까지 스마트폰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한 ‘새해엔 건강하단 말이야’ 행사를 마련하고, 군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에 나섰다.

 

챌린지에 참여하려면 스마트폰의 앱스토어에서 ‘워크온’을 설치하고 회원가입 후 ‘담양군 걷기 공식 커뮤니티’를 찾으면 된다. 정해진 2주 동안 누적 9만6,000보를 달성하면 선착순 500명에게 소정의 상품도 주어진다. 단, 하루 최대 걸음 수는 8,000보로 제한해 건강한 도전을 유도할 계획이다.

 

‘워크온’ 앱은 원하는 시간, 원하는 장소에서 자유롭게 걷기에 나설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담양군은 이미 지난 2021년 ‘워크온 커뮤니티’를 개설해 주민들의 일상 속 걷기 실천을 적극적으로 장려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다양한 건강 테마별 챌린지를 5차례 운영하며 주민들의 참여 열기도 높았다.

 

군 관계자는 “걷기는 남녀노소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가장 쉬운 건강 활동인 만큼, 앞으로도 모바일 챌린지를 꾸준히 이어가겠다”며 “매월 ‘걷기의 날’ 운영, 마을별 걷기 좋은 길 발굴 등 군민들이 매일 걷기와 함께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힘쓰겠다”는 뜻을 밝혔다.

 

 

전정호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담양군#걷기챌린지#워크온#건강이벤트#새해결심#모바일걷기#군민참여#걷기의날#상품이벤트#건강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