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화순군, 복숭아 전문 농업인 양성…19기 농업인대학 신입생 모집

박종하 기자
입력

[중앙통신뉴스]화순군이 복숭아 재배에 뜻이 있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제19기 화순군농업인대학’ 신입생을 모집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1월 19일부터 2월 20일까지다.

 

화순군농업인대학은 매년 지역 농업의 발전을 위해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지역 특산물인 복숭아에 집중해, 실질적인 경영과 기술 향상에 초점을 맞춘 단일과정을 운영한다. 모집 인원은 총 40명으로, 이론과 실습을 아우르는 9개월(3월~11월)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국내 복숭아 산업 동향부터 최신 수형 관리, 전정 실습, 유통 및 마케팅 전략까지 실제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실습과 현장 견학까지 포함해 총 100시간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어, 교육생들은 변화하는 농업 환경에 한발 앞서 대응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화순군에 거주하면서 복숭아 재배를 이미 하고 있거나, 새롭게 도전하려는 예비 농업인이다. 접수는 화순군농업기술센터 역량개발팀을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류창수 화순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업인대학은 단순히 기술만 가르치는 곳이 아니라, 농가의 경영 능력과 미래 대응력을 키우는 과정”이라며, “복숭아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이끌 인재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교육과 관련된 더 자세한 안내는 화순군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종하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화순군#농업인대학#복숭아재배#농업교육#농업기술센터#농가경쟁력#농업전문교육#지역특화작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