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영광군, 농업인 영상 편집 교육생 모집…농촌 홍보 역량 키운다

박종하 기자
입력

[중앙통신뉴스]영광군이 지역 농업인들의 콘텐츠 제작 능력을 높이기 위해 ‘2026년 농업인 미디어 편집 기초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농촌 현장의 생산과 가공, 유통, 체험 과정을 직접 영상으로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실습 중심으로 진행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교육은 2월 23일부터 3월 9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열린다. 장소는 영광군농업기술센터 3층 정보화교육장이며, 매회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운영된다. 주요 내용은 캡컷 프로그램을 활용한 영상 자르기, 컷 분할, 자막 및 음향 삽입, 최신 숏폼 영상 제작 등, 농업 현장에 바로 활용 가능한 실무 중심 강의로 구성됐다.

  
교육생 접수는 1월 19일부터 2월 10일까지 진행되며, 영광군에 거주하는 농업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특히 농산물 홍보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거나, 향후 온라인 판매를 준비하는 참여자를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신청은 영광군농업기술센터 귀농지원팀을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농업인들이 직접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온라인에 배포하는 시대가 열렸다”며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는 기초교육에 많은 농업인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박종하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영광군#농업인교육#영상편집교육#캡컷#농업홍보#농산물유통#농촌콘텐츠#영광군농업기술센터#온라인판매#농업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