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장흥군, 전국 동계 전지훈련팀 유치…9,000여 명 선수 환영
김성태 기자
입력

[중앙통신뉴스]장흥군(군수 김성)이 전국 규모 동계 전지훈련의 중심지로 떠오르면서 9,000여 명에 이르는 초등부 축구 선수단이 대거 방문한다.
군에 따르면 내년 1월 9일부터 18일까지 열흘간 장흥군 곳곳에서는 초등부 축구팀 31개 팀이 참가하는 대규모 동계 전지훈련이 진행된다. 이를 위해 심천공원축구장, 실내체육관, 풋살장 등 주요 체육시설에 대한 안전 점검을 이미 마쳤으며, 선수단이 최대한 쾌적한 환경에서 훈련할 수 있도록 준비는 마무리 단계에 들어섰다.
숙박 및 음식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친절 교육도 실시해 손님맞이 분위기를 높였고, 방문한 선수단과 관계자들이 지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해동사, 동학농민혁명기념관, 천문과학관 등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두었다. 이와 함께 공공체육시설의 사용료가 면제되는 지원도 제공된다.
특히 도내 유일의 전라남도스포츠과학센터와 협력해 참가 선수들의 체력을 측정하고, 측정 결과를 토대로 맞춤형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도 이번 전지훈련의 큰 특징이다. 장흥군은 이러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지원을 통해 선수들의 기량 향상은 물론 지역 경제 활력도 한층 기대하고 있다.
장흥군 관계자는 “선수단이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번 전지훈련이 지역 경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김성태 기자
밴드
URL복사
#장흥군#동계 전지훈련#초등부 축구#스포츠과학센터#지역경제#체험프로그램#장흥관광#친절교육#문화체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