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DE)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banner
logo
광주시, 국민디자인단과 ‘광주시민 평생걷기 프로젝트’ 추진
bannerbanner
사회

광주시, 국민디자인단과 ‘광주시민 평생걷기 프로젝트’ 추진

윤 산 기자
입력
자치구 걷기사업 통합.재설계 한다
a686e422ce222e8b9d98b735e5e59ad9
강기정 시장이 지난해 9월 대.자.보 도시 실현을 위해 박필순·최지현 광주시의회 의원, 시민단체, 관계공무원 등과 남구 푸른길공원 일대 현장답사를 벌이고 있다 ⓒ광주광역시 
[중앙통신뉴스=윤 산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가 대·자·보(대중교통·자전거·보행 중심) 도시 실현을 위해 국민디자인단과 함께 ‘광주시민 평생걷기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광주시는 지난 2월 특·광역시 중 유일하게 2025년 공공서비스 디자인 지원과제로 ‘광주시민 평생걷기 프로젝트’가 선정돼, 이달부터 행정안전부에서 컨설팅 등을 지원 받는다. 

‘광주시민 평생걷기 프로젝트’는 일상 속 걷기 실천을 생활화하고, 자치구별로 추진되던 걷기 프로그램을 광주시 차원에서 통합·재설계해 광주만의 특화된 건강정책으로 발전시키는 것이 목표다.

광주시는 회의, 토론, 현장조사 등을 통해 시민 걷기 프로그램(행사) 및 인센티브 등에 대한 시민 요구를 분석하고, 자치구별로 추진 중인 다양한 걷기 관련 사업을 리모델링해 광주시 특화사업을 설계할 예정이다.

광주시는 역점 추진 중인 ‘대·자·보 도시’ 전환에 필요한 실천적이고 지속 가능한 걷기문화를 조성할 계획이다. 또 보행자 입장에서 정책을 디자인하는 만큼 시민체감도도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병철 기획조정실장은 “국민디자인단은 시민과 함께 정책을 기획하고 설계하는 행정혁신의 실천 사례”라며 “현장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걷기 좋은 ‘대·자·보 도시’로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특화 설계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중앙통신뉴스 ikbc.net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금지

윤 산 기자
banner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
bannerbanner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