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나주시, '제31회 나주시민의 날' 기념식 30일 개최

장호남 기자
입력
지난해 개최된 나주시민의 날 기념식 ⓒ나주시
지난해 개최된 나주시민의 날 기념식 ⓒ나주시

[중앙통신뉴스]전남 나주시(시장 윤병태)가 오는 10월 30일 오전 10시 20분, 나주문화예술회관에서 '제31회 나주시민의 날' 기념식을 연다. 올해로 31번째를 맞는 이 행사는 시민의 화합과 자긍심을 높이고, 나주 발전에 이바지한 시민들의 노고를 기리는 자리로 마련됐다.

 

나주시는 행사 당일 시립합창단 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영상 상영 ▲시민헌장 낭독 ▲나주시민의 상 시상 ▲기념사 및 축사 ▲시민의 노래 합창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축하공연에는 ‘생동감크루’가 무대에 올라 시민들에게 흥겨운 시간을 선사한다.

 

이번 기념식의 하이라이트인 ‘나주시민의 상’은 세지농협 조합장 출신 박종학 씨가 수상한다. 박 씨는 1975년 세지농협 입사 이래 조합장으로 재임하며 세지멜론 공동출하회 육성, 공동선별·정산 체계 확립, 품종 연구와 수출 확대 등 지역 농업 발전과 농산물 유통 혁신에 크게 기여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시민의 날은 모두가 나주의 주인임을 함께 기억하는 소중한 날”이라며 “나주의 새로운 도약과 영산강 르네상스를 위해 시민 여러분과 함께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시민의 날을 맞아 10월 30일 하루 동안 광역·시내버스, 황포돛배, 빛가람전망대 모노레일, 돌미끄럼틀, 종합스포츠파크 체육시설 등 주요 공공시설을 무료로 개방해 시민에게 의미 있는 하루를 선사할 계획이다.

 

장호남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나주시민의날#나주문화예술회관#공공시설무료#나주시민상#시민축제#나주축제#전라남도#영산강르네상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