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여수시주민자치협, 여수세계섬박람회 입장권 사전 구매약정
박만석 기자
입력

[중앙통신뉴스](재)2026여수세계섬박람회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10일 여수시주민자치협의회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입장권 2,400매 사전 구매약정을 맺었다.
이번 약정은 지난 5일 열린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D-365 기념행사에서 시작된 입장권 사전 판매와 연계해 추진됐다. 시민 참여를 더욱 넓혀가는 의미 있는 사례다.
여수시주민자치협의회는 시민들이 참여와 소통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공동체 형성에 힘쓰고 있는 대표적인 민간단체다. 시민이 직접 정책에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자치 역량 강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정기명 조직위원장(여수시장)은 “주민자치협의회의 자발적인 참여는 섬박람회가 진정한 시민의 축제로 자리잡는 데 중요한 계기가 된다”며 “이번 약정이 지역공동체의 힘으로 박람회 성공 개최를 뒷받침하는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여수시주민자치협의회 서선기 회장도 “이번 구매 약정은 단순히 입장권을 사는 차원을 넘어, 지역사회 연대와 섬박람회 성공을 향한 시민들의 다짐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여러 방법으로 섬박람회 성공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한편 조직위는 앞으로도 기관, 단체, 기업들과의 구매 약정과 업무 협약을 꾸준히 추진할 계획이다. 또 주요 기념일마다 다양한 이벤트도 확대해 갈 방침이다.
박만석 기자
밴드
URL복사
#여수시주민자치협의회#정기명여수시장#2026여수세계섬박람회#입장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