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교통 인프라·스마트팜 혁신…공영민 군수, 행정대상 수상

박만석
입력
민선 8기 출범 이후 미래 전략산업·교통 인프라 확충 성과 높이 평가 군민 체감형 정책 추진과 현장 중심 행정으로 변화 이끌어 “군민 행복 위해 더욱 헌신”…수상 소감 밝혀
▲대한민국 지방자치행정대상 수상한 공영민 군수
▲대한민국 지방자치행정대상 수상한 공영민 군수

[중앙통신뉴스] 공영민 고흥군수가 제13회 대한민국의정대상·지방자치행정대상에서 지방자치행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민선 8기 출범 이후 추진해온 군정 성과가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시상식은 지난 9월 24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렸으며, 지자체뉴스와  이종배 국회의원이 공동 주최하고 대한민국의정대상·지방자치행정대상 평가조직위원회 및 사단법인 한중최고지도자아카데미가 주관했다.

 

공 군수는 ▲우주·드론·스마트팜 등 미래 전략산업 육성 ▲광주~고흥 간 고속도로와 벌교~녹동 우주선 철도 건설, 국도 15호선 4차선 확장 등 교통 인프라 확충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인구정책 추진 ▲군민과의 현장 소통 강화 등을 통해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공영민 군수는 “군민을 위한 당연한 책무를 다했을 뿐인데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군민 행복과 고흥군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한민국의정대상·지방자치행정대상은 지역 발전과 주민 행복 증진에 기여한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지방의회 의원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올해는 총 30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만석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공영민군수#고흥군#대한민국의정대상 ##지방자치행정대상#우주산업#드론산업#스마트팜#교통인프라확충#민선8기성과#지역발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