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고흥군, 한국전기안전공사 전남동부지사와 '전기재난 제로화' 업무협약 체결
박만석 기자
입력

[중앙통신뉴스]고흥군(군수 공영민)이 16일 한국전기안전공사 전남동부지사(지사장 소병환)와 ‘전기안전관리 협력체계 구축 및 전기재난 제로(zero)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전기재해 예방과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지역축제 및 행사 합동점검 △전기재난 발생 시 신속한 정보 공유와 대응 △취약계층 대상 전기안전 교육 △취약지역 합동 봉사활동 △전기안전 예방 제도 개선 협력 등 실질적인 협업을 추진한다.
고흥군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전기안전 점검과 교육·홍보 활동 및 봉사활동을 확대하고, ‘전기재난 제로(zero)화’를 목표로 지속적인 협력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고흥군과 한국전기안전공사 전남동부지사는 대표 축제인 ‘고흥유자축제’를 비롯한 각종 지역축제 및 행사에 대한 안전관리계획 검토와 현장 안전점검 및 근무를 실시해 안전하고 성공적인 행사 운영을 지원할 방침이다.
공영민 군수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전기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군민이 안심할 수 있는 전기안전 환경을 만들겠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재난이 없고 안전한 고흥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만석 기자
밴드
URL복사
#고흥군#전기안전#전기재난#한국전기안전공사#안전관리#고흥유자축제#재난예방#지역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