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전남교육청-목포시체육회, '교육감기.김대중마라톤대회' 운영 협약
사회

전남교육청-목포시체육회, '교육감기.김대중마라톤대회' 운영 협약

박종하 기자
입력

[중앙통신뉴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과 목포시체육회(회장 김성대)가 5일 청사 비즈니스실에서 교육감기. 김대중마라톤 대회 공동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대중 전라남도교육감, 김성대 목포시체육회장을 비롯해 전남교육청과 목포시체육회 양 기관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 마라톤대회 공동 개최 및 운영 ▲ 학생 건강 체력 향상 프로그램 연계 ▲ 민주시민교육과 역사교육과의 접목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협약의 핵심은 두 마라톤대회를 공동 운영함으로써, 고(故) 김대중 대통령의 민주화‧평화 정신과 학생독립운동의 역사적 의미를 계승하는 데 있다.

 

공동 운영을 통해 지역민과 교육가족의 참여를 확대하고, 체육행사를 통한 역사‧인권교육의 현장화를 실현하겠다는 목표다. 또한 대회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공동 운영을 계기로 마라톤의 브랜드가치를 제고하겠다는 의지도 함께 밝혔다. 두 기관은 앞으로 마라톤 대회의 구체적 운영 방안, 일정, 참가 대상 등을 논의하고 조율해 나갈 예정이다.

 

김대중 교육감은 “전남의 학생들이 민주와 평화, 독립정신을 직접 체험하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돼 뜻깊다”며 “교육이 지역과 손잡고 미래를 여는 창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종하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김대중 교육감#목포시체육회#전라남도교육청#김대중마라톤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