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나주시 아동 학대 예방 N행시 공모전 개최

장호남 기자
입력

[중앙통신뉴스]전남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세계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아동 권리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제4회 아동 권리 존중 N행시 공모전’을 연다.

 

이번 N행시 공모전은 아동학대 예방과 아동 권리 존중의 중요성을 시민이 직접 생각하고 표현하는 시민참여 캠페인으로 마련됐다. 공모전에는 나주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아동 권리’, ‘아동행복 도시 나주’, ‘아동보호’, ‘아동학대 예방’, ‘긍정 양육’ 중 한 가지 주제를 골라 아동 권리 존중과 아동학대 예방의 의미를 담은 N행시를 작성하면 된다.

 

참가 희망자는 11월 10일부터 21일까지 온라인 네이버폼(QR코드)을 통해 참가신청서와 작품, 동의서를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총 6편의 우수작을 선정해 시상하고, 참가자 전원에게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나주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아동의 권리와 학대 예방의 소중함을 함께 되새길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나주시 누리집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가족아동과 아동보호팀(061-339-8634)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호남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아동권리#나주시#아동학대예방#n행시공모전#아동보호#시민참여#공모전#세계아동학대예방의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