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공군 1전비, 무공수훈자 어르신 초청 ‘효 사랑 사진’ 행사 열어

박은정 기자
입력
ⓒ공군 1전비
ⓒ공군 1전비

[중앙통신뉴스]공군 제1전투비행단(이하 1전비)은 지난 10월 28일, 무공수훈자회 광산구지회 소속 어르신 10여 명을 부대로 초청해 ‘효 사랑 사진 촬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평소 부대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응원에 감사하고,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1전비는 부대 내 마련된 스튜디오에서 장병들이 직접 카메라를 들고 어르신들의 모습을 사진에 담았다.

 

촬영에 앞서 장병들은 어르신들과 담소를 나누며 따뜻한 분위기를 만들었다. 그 자리에서는 군 복무에 대한 격려와 감사 인사가 오갔고, 촬영이 시작되자 어르신들의 얼굴에는 자연스러운 미소가 번졌다. 모든 촬영을 마친 뒤에는 인화된 사진을 직접 전달해, 어르신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했다.

 

박희수 1전비 감찰안전실장은 “어르신들의 고운 미소를 사진에 담아 드릴 수 있어 의미 있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숨 쉬며 소통하는 1전비가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1전비는 보훈요양원 자원봉사, 지역 환경정화 활동, 이웃돕기 기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며 국민의 군대다운 역할을 실천하고 있다.

 

박은정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1전비#무공수훈자회#효사랑사진촬영#장수기원#지역사회공헌#군사회공헌#어르신초청#국가유공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