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전승일 의장, 대한민국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정치

전승일 의장, 대한민국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박종하 기자
입력
ⓒ전승일 의원실
ⓒ전승일 의원실

[중앙통신뉴스]광주 서구의회 전승일 의장이 지난 26일,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주최하고 광주광역시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한 제267차 시도대표회의에서 '대한민국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지방의정봉사상은 지방자치 발전과 주민 화합, 지역사회 기여 등에서 모범적인 성과를 보인 기초의회 의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이날 전승일 의장은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민생 현안 해결을 위해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특히 주민총회, 주민자치회, 지역단체 행사 등에 직접 참여해 주민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이를 의정활동에 반영하며 '현장 소통형 의회'를 실현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전통시장 활성화와 골목경제 회복 지원, 어르신 돌봄과 청년·아동 지원 강화, 안전한 마을 만들기를 위한 정책 마련 등 지역 현안에 발 빠르게 대응하며 주민들로부터 두터운 신뢰를 얻고 있다.

 

전승일 의장은 "의원으로서 주민을 위해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해왔을 뿐인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스럽고 감사하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욱 겸손한 자세로 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지역사회의 다양한 요구를 세심하게 반영해 실질적 변화를 만드는 서구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종하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