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고흥산업과학고, 전국기능경기대회 산업용 드론제어 부문 동메달
박만석 기자
입력

[중앙통신뉴스] 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교장 고경수)가 9월 20일부터 26일까지 광주에서 열린 2025년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산업용 드론제어 부문 동메달을 획득했다.
이번 대회는 고용노동부와 광주광역시, 광주시교육청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했다. 전국 각지의 기능 인재들이 한자리에 모여 열띤 기술 경쟁을 펼친 대회다.
이번 대회 산업용 드론제어 종목에 참가한 드론산업과 3학년 고준서, 김태훈 학생은 ▲드론 자동 비행 프로그래밍 ▲정밀 수동 조작 ▲주어진 임무의 실제 수행 능력 등 다양한 평가 항목에서 뛰어난 역량을 보여 동메달과 상금 400만 원을 각각 받았다.
고경수 교장은 “학생들의 노력이 값진 결실을 맺게 돼 매우 기쁘다”며 “지도에 힘써주신 선생님들께도 깊은 감사를 전한다. 이번 성과가 고흥군의 항공·드론 특화사업과 연계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고흥산업과학고는 드론 및 항공 분야 특성화 교육을 통해 미래 산업을 이끌어갈 기술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지역 내 기술 인재 육성의 핵심 교육기관으로서 역할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박만석 기자
밴드
URL복사
#고흥산업과학고#전국기능경기대회#드론제어#드론산업과#산업용드론#광주기능경기#특성화고#우주항공#고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