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카카오톡서 만나는 보성 BS삼총사, 이순신 역사문화축제 홍보 본격화
박종하 기자
입력

[중앙통신뉴스]보성군(군수 김철우)이 제1회 보성 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축제 홍보를 위해 대표 캐릭터 ‘BS삼총사(녹차몬·꼬막몬·키위몬)’ 카카오톡 이모티콘 16종을 오는 15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 4만 명에게 무료 배포한다.
이모티콘은 카카오톡에서 ‘보성군청’ 채널을 친구로 추가하면 배포 시간에 맞춰 자동으로 다운로드 메시지가 전송된다. 축제 주요 프로그램과 실시간 공연 일정 등 다양한 소식도 같은 채널에서 받을 수 있다.
이번 무료 배포 이벤트는 10월 24일부터 사흘간 열릴 ‘제1회 보성 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축제’를 널리 알리고, 지역 특산물인 녹차·꼬막·키위를 의인화한 캐릭터의 매력을 넓게 알리기 위한 취지다.
군 관계자는 “축제가 젊고 유쾌한 감성으로 군민과 관광객 누구에게나 가까이 다가가길 바란다”며 “BS삼총사 이모티콘이 열선루와 보성, 그리고 축제를 널리 알리는 지역 대표 캐릭터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축제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금신전선 상유십이’라는 장계를 올린 열선루의 역사적 상징성을 중심에 두고, 청년·전통·자연을 융합한 보성형 복합문화축제로 진행된다.
박종하 기자
밴드
URL복사
#보성군#bs삼총사#이순신역사문화축제#보성열선루#카카오톡이모티콘#보성축제#지역캐릭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