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완도군-국제라이온스협회, 지역 발전 위한 견고한 상생 협력 강화
사회

완도군-국제라이온스협회, 지역 발전 위한 견고한 상생 협력 강화

박종하 기자
입력
수정
ⓒ완도군
ⓒ완도군

[중앙통신뉴스]전남 완도군(군수 신우철)이 국제라이온스협회 355-B2지구(총재 최경윤)와 해양치유산업 활성화 및 2026 Pre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은 지난 20일 완도군청에서 열렸으며, 신우철 군수와 최경윤 총재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완도군의 핵심 산업인 해양치유산업을 육성하고 국제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상호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공동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해양치유산업 홍보와 회원 복지 증진을 위한 해양치유 프로그램 운영 협조 △해양치유산업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 △2026 Pre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홍보 협력 등이다.

 

이날 신우철 군수는 "라이온스의 봉사 정신으로 지역사회에 묵묵히 헌신하는 국제라이온스협회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양 기관이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고 봉사와 나눔의 가치를 함께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경윤 총재는 "완도군의 해양치유산업과 2026 Pre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가 지역 경제 활성화와 군민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하길 바란다"며 "라이온스협회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6 Pre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는 완도 해조류 산업의 세계적 네트워크 구축과 지속 가능한 해조류 산업 육성을 목표로 2026년 5월 2일부터 7일까지 6일간 완도 해변공원과 신지 명사십리 일대에서 '기후 리더, 해조류가 여는 바다 미래'라는 주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박종하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국제라이온스협회 355-b2지구#신우철완도군수#협력#2026 pre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해조류 산업#완도군#해변공원#신지명사십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