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스마트인재개발원, 채용연계형 SW캠프 수료식 성료

박종하 기자
입력

[중앙통신뉴스]스마트인재개발원이 지난 15일과 16일 양일간 광주 본원에서 '2024 채용연계형 SW캠프'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교육생과 관계자 등 약 100명이 참석해 그동안의 성과를 함께 나눴다.
 

올해 캠프는 3월에 시작되어 4개 교육 과정(언어지능기반 분석서비스모델 개발자, 고객경험 데이터 기반 데이터 비즈니스 분석가, 풀스택 SW융합 실무부트캠프, 빅데이터 융합 서비스 개발자)으로 운영됐다. 

 

교육생들은 총 1,200시간의 교육과 기업 연계 프로젝트 중심 실습을 통해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 역량을 크게 키웠다. 서울분원에서도 데이터분석 SW엔지니어 양성과정이 2월에 시작해 8월 수료를 맞이하며, 두 곳 모두 우수한 교육 성과를 이어갔다.

10일에는 CGI센터에서 성과발표회가 열렸고, 각 과정별로 팀들이 프로젝트 결과를 발표했다. 이후 최우수 팀으로 선정된 DEVMOUR(광주분원)와 쿼드코어(서울분원)는 12일 열린 '우수성과 컨퍼런스'에서도 두각을 나타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반수경 스마트인재개발원 원장은 "비전공자도 참여할 수 있도록 포트폴리오와 자기소개서, 이력서 작성, 면접 준비까지 1:1 첨삭을 지원해 수강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였다"며, "실제 기업 프로젝트 경험과 연계 채용 기회까지 얻을 수 있는 좋은 과정이었다"고 전했다.

 

박종하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스마트인재개발원#sw캠프#채용연계형교육#빅데이터#devmour#성과발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