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강진원 강진군수, 100세 장수 어르신 청려장 전달.."지역의 큰 어른께 깊은 감사"
강천수 기자
입력

[중앙통신뉴스]강진군(군수 강진원)이 지난 1일 대구면 복지회관에서 100세를 맞이한 어르신을 위한 청려장 전달 및 위로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100세 장수 어르신의 건강과 장수를 축하하고, 지역사회와 가정에 헌신한 그간의 노고를 함께 되새겼다.
행사에는 강진원 강진군수를 비롯해 황호용 강진군노인회장, 대구면 노인회장, 복지회관 회원, 가족 등 약 50여 명이 자리를 함께하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군은 어르신께 청려장과 과일, 참치세트 등 선물을 전달했고, 케이크 커팅과 기념촬영도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백세 인생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어르신의 장수를 다 함께 축복했다.
강진원 군수는 “오늘 상을 받으신 어르신은 우리 모두의 자랑이자 지역을 빛내는 큰 어른”이라며 “군에서도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와 행복한 삶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황호용 회장 역시 “고향 어르신들과 함께할 수 있어 영광스럽다”며 “어르신의 장수는 후손들에게 귀감이 된다. 앞으로도 오래 건강히 행복하시길 바란다”고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강진군은 앞으로도 통합 돌봄 체계와 맞춤형 건강지원, 노인복지 서비스 확대 등 어르신들이 존중받는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강천수 기자
밴드
URL복사
#강진군#100세어르신#청려장#노인복지#장수축하#강진원 군수#경로의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