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순천시, 15일부터 ‘루미 뚱이’ 요정 버전 이모티콘 무료 배포
박만석 기자
입력

[중앙통신뉴스]순천시(시장 노관규)가 15일 오후 2시부터 시청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는 시민들에게 순천시 대표 캐릭터인 ‘루미 뚱이’ 요정 버전 이모티콘을 무료로 선착순 제공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루미 뚱이’ 이모티콘은 CJ ENM과의 협업을 통해 루미와 뚱이 캐릭터를 최신 트렌드에 맞춘 요정 콘셉트로 재탄생시킨 것이 특징이다. 또, 순천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인스타툰 작가 ‘달고나’와 힘을 모아 총 16종의 움직이는 이모티콘으로 제작됐다.
이모티콘은 카카오톡에서 ‘순천시청’을 검색해 채널을 추가하면 선착순 5만 명이 받을 수 있으며, 30일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순천시청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한 이용자는 앞으로 시정 소식 및 문화예술, 이벤트 정보 등 유용한 순천 소식을 매주 목요일 받아볼 수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루미 뚱이’ 요정 버전 캐릭터가 시민들의 일상 속에서 친근하게 다가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SNS 콘텐츠를 통해 시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순천시는 현재 카카오톡, 페이스북, 네이버 밴드,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 블로그, 당근마켓, 스레드 등 8개 온라인 플랫폼에서 공식 계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체 누적 구독자 수는 약 20만 명에 달한다.
박만석 기자
밴드
URL복사
#순천시#루미뚱이#이모티콘#무료이모티콘#캐릭터#공식캐릭터#순천이벤트#sns홍보#카카오톡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