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장성아카데미’ 30주년 기념 포럼 성황
사회

‘장성아카데미’ 30주년 기념 포럼 성황

박종하 기자
입력

[중앙통신뉴스]장성군(군수 김한종)의 대표적인 사회교육 프로그램인 ‘장성아카데미’가 지난 15일 장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30주년을 맞아 기념 포럼을 열었다.

 

‘함께한 30년, 함께할 미래’를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30주년 기념 영상 상영과 기념사, 축사, 그리고 LED 조명이 어우러진 축하공연 ‘빛춤타’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비전 선포식에서 사회자가 “함께한 30년”을 외치자, 관객들이 “함께할 미래”로 화답하며 현장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만들었다.

이날 포럼은 두 개의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강대중 서울대학교 교수가 ‘배움, 세상을 잇다’라는 주제로 지역사회와 교육의 미래에 대해 강연을 펼쳤다. 2부에서는 가수 션이 무대에 올라, 직접 경험한 나눔과 기부 이야기를 전하며 ‘나눔, 사랑을 잇다’라는 주제의 강연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장성아카데미가 지난 30년간 1,200회가 넘는 강연을 이어오며 대한민국 평생학습의 대표 모델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삶에 따뜻한 배움을 전하는 동반자가 되길 바란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장성아카데미는 한국기록원과 유럽연합 오피셜월드레코드(EU QWR)로부터 ‘세계 최장기간 운영된 정기적 사회교육 프로그램’으로 인증을 받은 바 있으며, 지금까지 누적 수강생이 53만 명에 달한다.


 

박종하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장성아카데미#장성군#평생교육#포럼#교육행사#지방자치#연예인기부#대한민국평생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