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강기정 시장 “대한민국, 양궁 강국 위상 입증”…광주 세계양궁선수권 성료
박종하 기자
입력
수정

[중앙통신뉴스]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16일 오전 기자차담회에서 지난 12일 폐막한 ‘광주 2025 현대 세계양궁선수권대회’를 “대한민국이 명실상부한 양궁 강국임을 보여준 대회”라고 평가했다.
이번 대회에는 76개국 732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지난 2023년 베를린 대회보다 더 큰 규모를 기록했다.
강 시장은 “올림픽 직후 대회는 보통 참가국이 줄어드는데도 광주 대회는 더 많은 선수가 찾았다”며 “이는 한국 양궁의 위상을 증명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대회의 백미였던 결승전은 민주광장에서 6일간 개최돼 세계 74개 지역에 생중계됐다. 강 시장은 “무등산, 전일빌딩245, 구 도청 등 광주의 상징적 공간이 세계에 소개돼 도시 홍보 효과가 컸다”고 말했다.
또한 3,300여 명의 서포터즈와 306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응원과 경기 운영, 통역 등을 맡아 대회 성공에 힘을 보탰다. 강 시장은 “시민 모두가 함께 만들어낸 성과”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강시장은 이어 “오는 9월 22일 개막하는 ‘세계장애인양궁선수권대회’, 10월 1일 열리는 ‘현대자동차 정몽구배 한국양궁대회’도 차질 없이 준비해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겠다”고 밝혔다.
박종하 기자
밴드
URL복사
#광주세계양궁선수권#강기정시장#양궁강국대한민국#민주광장결승#광주국제스포츠#시민참여#광주맛집#광주충장축제#광주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