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DE)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banner
logo
국회도서관 광주관 유치 추진위 발기인 대회 성황
bannerbanner
사회

국회도서관 광주관 유치 추진위 발기인 대회 성황

박종하 기자
입력
정준호 의원, 대통령 공약에 반드시 반영 할 것..박찬대 원내대표, 국회 차원의 지원 약속
[중앙통신뉴스] 국회도서관 광주관 유치를 위한 발기인대회가 5일 오후 2시 광주광역시의회 5층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정준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북구갑) 사회로 진행된 발기인 대회는 추진위원과 발기인 1000여 명이 참석해 국회도서관 광주관 설립의 당위성을 확인하고 유치를 위한 결의를 다졌다.

이날 발기인대회에는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원내대표, 한준호 최고위원, 정성호 국회의원, 염태영 국회의원이 축사를 통해 국회도서관 광주관 유치를 위한 국회 차원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또한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신수정 광주광역시의회 의장,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등 지역 주요 인사들도 축사를 통해 광주의 문화·지식 인프라 강화를 위한 국회도서관 광주관 유치 필요성을 강조했다.
 
bfee24f0ee41630f01f7c49e0ce26549

국회도서관 광주관 유치 추진위원회는 이날 발기 결의문을 통해 ▲국민적 공감대 형성 ▲광주시민 및 각계각층의 협력 강화 ▲정치권, 행정기관, 언론 및 시민사회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 ▲미래형 도서관 구축을 통한 광주의 지식 혁신 허브 조성 등을 다짐했다. 특히 국회도서관 광주관이 단순한 도서관을 넘어 AI 및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최첨단 지식 혁신 플랫폼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강조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축사를 통해 "광주는 정의와 인권, 민주주의의 중심지로서 국회도서관 광주관이 유치되면 호남권의 정보문화 혁신을 선도하고 국가균형발전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지지 의사를 밝혔다. 신수정 광주광역시의회 의장도 "광주가 대한민국 지식 정보 혁신의 중심지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국회도서관 광주관 유치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회도서관 광주관 유치 최초 제안자인 정준호 국회의원은 “발기인 대회를 통해 국회도서관 광주관 유치가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했다”며 “대통령 공약으로 반드시 반영될 수 있도록 시민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국회도서관 광주관 유치 추진위원회는 향후 시민사회 및 정치권과 협력하여 국회도서관 광주관이 성공적으로 설립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Copyright ⓒ중앙통신뉴스 ikbc.net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금지
박종하 기자
banner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
bannerbanner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