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DE)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banner
logo
[전남] 해남 구성지구 솔라시도 '외국교육기관' 설립 협약
bannerbanner
사회

[전남] 해남 구성지구 솔라시도 '외국교육기관' 설립 협약

김성태 기자
입력
전남도-미국RCS-해남군-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 '외국교육기관 설립' 협약
b5ce853ea3516f9865c60daa0a49b0d6
사진 왼쪽부터) 명현관 해남군수, 김영록 지사, 토드 매트슨 RCS재단 이사장, 고형권 비에스그룹 부회장 ⓒ전라남도
[중앙통신뉴스=김성태 기자] 전라남도(도지사 김영록)는 25일(현지 시간) 미국 명문 사립학교인 레드랜즈 크리스천 스쿨(Redlands Christian School·RCS)과 해남 구성지구 솔라시도에 외국교육기관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미국을 순방 중인 김영록 지사는 이날 캘리포니아주의 레드랜즈 크리스천 스쿨 미디어센터에서 명현관 해남군수, 고형권 비에스그룹 부회장, 레드랜즈 크리스천 스쿨의 토드 매트슨(Todd Mattson) 이사장과 대니얼 콜(Daniel Cole) 코리아 미국 대표 등 임원진과 함께 솔라시도 외국교육기관 설립·운영에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하는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어 레드랜즈 크리스천 스쿨에서 학업 부진 학생의 학업 능력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과 스페인어 등 외국어 교육 과정을 살펴보고, 레드랜즈 크리스천 스쿨에 재학 중인 한국 학생들의 학교 생활 경험담을 청취했다.
9b9107552cc296eed4ecbe4c31ce7eb8
캘리포니아주 레드랜즈 크리스천 스쿨 RCS초등학교를 방문, 학생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김영록 지사 ⓒ전라남도
협약에는 솔라시도에 외국교육기관을 유치해 설립·운영을 지원하고, 지역 내 국제적인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내용을 담았다.

이에 전남도와 해남군, 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이 외국교육기관을 설립하고 운영하도록 법령이 정하는 범위에서 행정·재정적 지원을 제공하고, 레드랜즈 크리스천 스쿨은 학생모집, 교사 선발, 체계적 학습프로그램 개발 등 외국교육기관 설립·운영을 위해 노력한다.

또한 토드 매트슨 이사장, 브라이언 벨 총괄교장, 대니얼 콜 코리아 미국 대표 등 레드랜즈 크리스천 스쿨 관계자들은 솔라시도 현장 방문, 학교 건립 구체화 논의 등을 위해 4월께 전남을 방문할 예정이다.
ea0a472ee19b92490dbbd59cdc577050
토드 매트슨 RCS재단 이사장 기념품 전달 ⓒ전라남도
김영록 지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외국 교육 인프라 기반이 마련돼 외국인 투자 유치와 솔라시도 기업도시 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솔라시도에 외국교육기관의 성공적 설립·운영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캘리포니아주 레드랜즈시에 위치한 레드랜즈 크리스천 스쿨은 1921년 설립된 100년 전통의 미국 명문 사립학교로, 과학·기술·공학·수학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미국서부학교협회(WASC) A- 인증을 받은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졸업생들이 아이비리그를 포함한 미국 명문대학교에 진학하는 등 뛰어난 성과를 거두고 있다.
d9eb3ba02c005d92935ba6d262c5231b
전남도-미국RCS-해남군-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주) 업무협약 체결 ⓒ전라남도



-Copyright ⓒ중앙통신뉴스 ikbc.net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금지
김성태 기자
banner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
bannerbanner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