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강진 갈대축제 연계 소비 이벤트로 경품 대방출

강천수 기자
입력

[중앙통신뉴스]제10회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 기간에 맞춰 강진군이 다양한 상권 활성화 이벤트를 준비했다. 축제는 10월 25일부터 11월 2일까지 진행되며, 주요 행사는 25일, 26일, 31일, 11월 1일 총 4일간 열린다. 행사는 매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강진읍 서문마을회관 앞에서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는 강진 상권과 골목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카드영수증만 있으면 상품권과 경품을 받을 수 있어 소비자들의 기대가 크다.

 

행사 기간 중 강진군 내 상가에서 5만 원 이상 카드 결제 후 영수증을 현장에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최대 3만 원 상당의 강진사랑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1일 1회 참여 가능하며 당첨자 중 1만 원 상품권을 받은 경우, 추가 게임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도 증정된다. 참여를 위해서는 본인 신분증과 결제 영수증, 카드가 필요하다.

 

특히 10월 25일과 26일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누구나 노래자랑’이 열리는 '서성다정길 골목상권 이벤트'가 눈길을 끈다. 참가자에게는 강진 서성다정길 상가 이용쿠폰이 지급되며, 접수는 사전 및 현장 모두 가능하다.

 

11월 1일에는 강진읍 CNS 2차 아파트 상가 일원에서 바자회, 플리마켓, 버스킹, 무료 먹거리 제공 등 '서성도담길 골목상권 이벤트'도 마련된다. 체험부스와 뽑기, 빼빼로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진행되어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도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배달앱 ‘먹깨비’ 이용자를 위한 할인 이벤트도 준비됐다. 축제 기간 동안 먹깨비 앱에서 주문·결제 시 매일 선착순 300명에게 3,000원 할인 쿠폰이 제공되며, 기존 주말 할인쿠폰과 중복 사용도 가능해 알뜰하게 지역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SNS 내돈내산 이벤트도 진행된다. 강진군 내 상점에서 구매한 영수증과 인증샷, 그리고 갈대축제 관련 사진을 SNS에 게시하면 건당 5,000원 모바일 강진사랑상품권(최대 4건)이 지급된다. 베스트 리뷰어 50명에게는 1만 원 경품도 추가로 주어진다.

 

강진군 관계자는 "갈대축제와 더불어 지역 상가 방문객이 실질적인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강천수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강진갈대축제#강진상권활성화#카드영수증이벤트#상품권증정#먹깨비할인#sns이벤트#노래자랑#플리마켓#강진여행#지역경제활성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