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영광군, 세계 최대 규모 ‘시화호 조력발전소’ 견학
사회

영광군, 세계 최대 규모 ‘시화호 조력발전소’ 견학

박종하 기자
입력

[중앙통신뉴스]전남 영광군(군수 장세일)이 지난 2일 군 소속 직원들의 재생에너지 분야 견문 확대를 위해 국내 대표 조력발전소이자 세계 최대 규모의 조력발전소인 시화호 조력발전소를 견학했다.

 

경기도 안산시에서 진행된 이번 견학은, 태양광·풍력과 달리 우리에게 생소할 수 있는 조석 현상을 이용하는 재생에너지원인 조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관련 업무 담당자들의 전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장세일 군수와 군 소속 직원들은 한국수자원공사(K-water)가 운영 중인 시화호 조력발전소를 방문하여 발전소 운영 현황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조력발전 시설을 직접 견학하였다. 이어, 발전소 관계자들과의 면담을 통해 조력발전의 기술적 특성과 경제성, 환경 영향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하며, 조력발전이 조수 간만의 차이를 이용한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원임을 재확인하였다.

 

오는 9월에는 수상태양광의 지역 내 도입 및 사업 추진 가능성을 파악하기 위해 경상남도 합천군의 합천댐에 조성된 합천댐 수상태양광 발전소를 견학할 예정이다. 영광군은 발전사업 경제성과 구조물 안정성을 조사하고 환경·수질 오염, 생태계 파괴 등 수상태양광 발전소 조성에 따른 문제점을 직접 확인할 계획이다.

 

박종하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영광군#장세일군수#조력발전소#한국수자원공사#수상태양광#재생에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