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DE)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banner
logo
해남군, 두 지역 살아보기 ‘해남 올래’ 시즌 Ⅲ 참여자 모집
bannerbanner
사회

해남군, 두 지역 살아보기 ‘해남 올래’ 시즌 Ⅲ 참여자 모집

박종하 기자
입력
2fb87c57ce51a106b4bd114741ac0838
ⓒ해남군
[중앙통신뉴스] 해남군(군수 명현관)이 두 지역 살아보기 프로그램인 ‘해남 올래’ 시즌 Ⅲ 참여자를 오는 4월 14일까지 모집한다.

해남올래 프로그램은 도시 청년들이 단기간 해남에 머물면서 ‘관계형성’을 통해 해남을 이해하고 청년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자는 3박 4일 동안 해남에 머물며 대흥사 템플스테이, 해남 로컬리티 음식 프로그램 등을 경험한다. 모집대상은 서울과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18세 이상 49세 이하의 청년으로, 해남군청 누리집 고시공고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해남군은 지난해 두 지역 살아보기 1기, 2기 시범운영을 통해 총 31명의 서울 거주 청년이 해남에서 머물며 해남 배추와 막걸리, 고구마 빵 등 지역자원을 활용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지역주민과 함께 어울리며 해남의 매력을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는 만족도 조사를 통한 지역색을 강화한 프로그램으로 지역 농산물과 장류 실습 시간을 갖고, 사업 대상도 서울 관악구 청년에서 서울 및 경기도 청년으로 확대해 더 많은 청년들이 해남을 경험하고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인 재방문을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오는 7~9월에는 시즌Ⅳ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10~12월에는 시즌Ⅴ로 단체를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Copyright ⓒ중앙통신뉴스 ikbc.net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금지
박종하 기자
banner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
bannerbanner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