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DE)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banner
logo
김귀선 시의원, ‘2024 의정정책대상 수상’
bannerbanner
정치

김귀선 시의원, ‘2024 의정정책대상 수상’

박종하 기자
입력
0a5ea8bd1ec27b5b8724405c3b85f4ec
▲김귀선 목포시의회의원
[중앙통신뉴스] 김귀선 목포시의원(용당1,2동·연동·삼학동)이 16일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관한 ‘2024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 의원은 목포시의회 전반기 부의장으로서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지역 발전을 위한 정책을 추진해왔으며, 특히 ‘호남 반도체 클러스터’ 유치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 그는 각종 기고, 인터뷰, 5분 자유발언 등을 통해 ‘호남 반도체 클러스터’ 유치를 위해 무안반도 3개 자치단체 간 협력을 강조하며, 이를 지역의 핵심 성장 동력으로 삼아야 한다는 점을 역설해왔다. 이러한 의정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아 이번 수상의 배경이 되었다.

김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이번 수상은 목포시의회 모든 의원님들과 함께 이룬 성과라 더욱 뜻깊다”며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반도체 산업은 친환경 재생에너지의 주생산지인 무안반도에 반드시 유치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김 의원은 중앙정부의 지원 부족으로 인해 ‘호남 반도체 클러스터’ 사업이 진척되지 못하고 있음을 지적하며, “탄핵 이후 치러질 대통령 선거에서 ‘호남 반도체 클러스터’ 유치가 차기 대통령 후보 공약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지역 시민단체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김귀선 의원은 제10대, 11대에 이어 제12대 목포시의회에서 전반기 부의장으로 선출되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Copyright ⓒ중앙통신뉴스 ikbc.net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금지
박종하 기자
banner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
bannerbanner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