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임성화 서구의원, 호남유권자연합 '최우수 기초의원상' 수상
박종하 기자
입력
가
‘지역주민을 중심으로 한 지방자치 확대’에 기여한 의정활동 공로 인정
호남유권자연합은 임성화 의원이 사회환경 변화 및 아동‧청소년‧고령층‧1인 가구 등을 고려한 지역주민들의 생활 안정과 공공복지 증진 등 활발한 의정활동의 공로를 인정하였다.
연합은, "임 의원은 '서구 1인 가구 지원 조례', '서구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에 관한 조례', '서구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 등을 제정하여 다양한 주민의 안전과 권리 보장에 힘썼다. 또한 광주광역시 최초로 '서구 자치경찰사무 지원 조례'를 제정하여 지역실정과 수요에 부응하는 자치경찰사무 지원 등 궁극적으로‘지역 주민 중심의 지방자치 확대’를 위한 의정활동으로서 공로가 크다”라고 수상 선정 배경을 밝혔다.
임성화 의원은 “의원은 지역의 ‘참일꾼’이라고 생각한다. 주민이 지역사회에서 안심하고 살 수 있도록 ‘안전’과 ‘복지’를 중심으로 한 조례와 정책들을 고민했다. 그 과정 중에 지역 주민과 관계기관의 많은 도움과 협조를 받았다. 이러한 상까지 수상하게 되어 더 없이 감사드린다. ‘진심이 느껴지는 의원’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라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아동 주거 빈곤 해소를 위한 지원 조례', '아동‧청소년 채무 대물림 방지 지원 조례'를 제정하는 등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힘써 온 임 의원은 ‘24년 상반기 '의정봉사상'을 수상하고, 서구의회 최초로 2023년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우수조례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광주광역시 최초로 '자치경찰사무 지원 조례'를 제정하여 지역 수요에 부응하는 맞춤형 치안서비스가 실현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에 ‘광주광역시경찰청장 감사장’을 수여 받았고(‘24.11), 현재는 9대 후반기 서구의회 운영위원장을 역임하고 있다.
-Copyright ⓒ중앙통신뉴스 ikbc.net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금지
박종하 기자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