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DE)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banner
logo
광주시, '당신의 하루, 세상의 희망' 자원봉사자대회 개최
bannerbanner
사회

광주시, '당신의 하루, 세상의 희망' 자원봉사자대회 개최

윤 산 기자
입력
유공자 표창 및 영예인증서 수여…사기진작 및 자긍심 고취
[중앙통신뉴스=윤 산 기자]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광주시 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광주시가 올해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해 온 자원봉사자들의 사기 진작과 자긍심을 높이고,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함을 전하기 위해 마련했다.  

‘당신의 하루, 세상의 희망’을 주제로 열린 이날 대회에는 강기정 시장, 이정선 시교육감을 비롯한 자원봉사자 6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자원봉사활동 영상 상영, 정부 포상 전수와 광주광역시장 유공자 표창 수여, 자원봉사자 영예인증서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1470ea4ab42bdfdce860dcde771ede3a

우수 자원봉사자 표창은 대통령상에 이정남 한마음회 회장, 국무총리상에 박미숙 동구자원봉사센터 충장동캠프 캠프장, 김용덕 (사)맑고 향기롭게 광주지부,  행정안전부장관상에 최소순 풀잎봉사단 회원, 박태우 두바퀴사랑회 회장 등 7명, 광주광역시장상에 양삼용‧이점숙 봉사자 등 18명이 수상했다. 

또 봉사활동 누적시간에 따라 부여하는 자원봉사 영예인증에는 1만 시간 이상 누적된 봉사왕 15명을 포함해 총 925명이 새로 등극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걷고 싶은 길 광주, 대·자·보(대중교통·자전거·보행 중심) 도시’를 함께 만들어가자는 자원봉사자들의 소망을 담아 ‘초록의 온기를 전하는 대자보도시 광주’를 외치는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마음의 한 겹을 툭 떼어서 주변에 나누고, 세상의 희망이 되는 봉사자들 덕분에 더 행복한 광주가 되고 있다”며 “우리 사회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모든 봉사자들의 헌신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1d9fa4e4ad647ca3db6682dcb28a371e


-Copyright ⓒ중앙통신뉴스 ikbc.net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금지
윤 산 기자
banner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
bannerbanner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