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DE)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banner
logo
완도군, 군정 SNS 홍보 분야 평가 “3관왕”
bannerbanner
뉴스
지방자치뉴스

완도군, 군정 SNS 홍보 분야 평가 “3관왕”

박종하 기자
입력
올해의 SNS 유튜브 부문 ‘대상’, 카카오 채널 부문 ‘최우수상’
[중앙통신뉴스] 전남 완도군(군수 신우철)이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 등이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제10회 2024 올해의 SNS'에서 유튜브 기초지자체 부문 ‘대상’과 카카오 채널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024 올해의 SNS'는 매년 SNS 운영 현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국민과 활발한 소통을 하는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대상’을 수여한 완도군 유튜브는 해양치유 등 군 역점 사업과 관광, 특산품, 축제·행사, 생활정보 등을 기존 홍보 영상 제작 방식에서 벗어나 인기 프로그램 패러디, 인터넷 밈 등 최신 유행하는 콘셉트로 담아내 눈길을 끌었다. 
 
완도군 유튜브의 차별성을 두고자 공무원이 직접 출연하여 친근감 있고 재미있게 영상을 제작해 조회수·구독자 상승 및 뉴스에 보도되는 등 이슈가 됐다.  조회수는 작년 대비 104% 이상 급증했고 구독자는 지난해와 비교해 1,172명이 늘어났다.
 
카카오 채널 ‘희망완도’는 한 달에 2~3회 군정 소식, 축제, 각종 정보를 담은 카카오톡 메시지를 발송하는 등 군민 수요에 맞춰 운영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한편 군은 공식 SNS 계정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채널, 유튜브 등 5개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수상을 포함해 군정 SNS 홍보 분야 평가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


-Copyright ⓒ중앙통신뉴스 ikbc.net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금지
박종하 기자
banner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
bannerbannerbanner